포장이사란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 가구 배치 및 정리정돈 서비스 등 이사 전반에 걸쳐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진행하는 편리한 이사방법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피해사례도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장이사시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사업체 선정기준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점은 정식 허가업체인지 아닌지 여부입니다. 무허가 업체인 경우 물품 파손과 분실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보상받기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해당 관청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하단에 사업자등록번호나 통신판매업신고번호가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 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약서 내용
계약서에는 운반차량, 작업인원수, 에어컨 탈부착 등의 부대서비스 내용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식대, 수고비 등의 미요구사항을 포함하여 추가운임 시비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합니다. 계약서 뒷면 약관내용도 꼼꼼히 읽어보고 불리한 조항은 없는지 살펴봅니다.
계약금은 보통 10% 내외로 정해지는데요. 만약 당일 취소하거나 잠수타는 불량업체라면 2배 이상 배상하도록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견적비교사이트
요즘 인터넷 검색하면 나오는 수많은 견적비교사이트 중에서는 광고성 글인 경우가 많아요. 실제로 계약률이 높은 사이트인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다리차 요금
사다리차 요금은 왜 별도인가. 사다리차는 이삿짐 양과는 상관없이 층수에 따라 부과되는 운임비이기 때문에 사다리차요금은 별도로 책정됩니다.
귀중품
귀중품은 미리 챙겨 개인적으로 운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고가품이나 파손의 우려가 있는 귀중품은 별도로 취급하여 도난이나 분실을 미연에 방지하며 피아노 등 훼손 가능성이 높은 품목은 가급적 완전 포장하도록 주의시켜 파손을 사전에 방지합니다.